Work 와 Play의 차이
Work [ wɜːrk ]
- "노동"
- 주어진 상황에서 가장 적합한 일을 하다.
Play [ pleɪ ]
- "재밌게" 할 수 있는 일
- 주어진 상황에서 해야 할 일을 하다.
- This stadium plays well.
- 이 경기장 상태가 좋네. (= 이 경기장은 제 역할을 하고 있군!)
무생물 주어 (Inanimated Subject) - 동작주 중심 언어(agent-oriented language)
- Heavy rain prevented us from going out.
- The wind blew the leaves away.
- Nothing will do.
- Nothing can stop us.
- Nothing을 사용하면 문장의 길이를 현격히 줄일 수 있다. (경제성의 원리)
English Grammar & Phoenix
미리 정해진 걸 얘기할 땐 Simple Present가 최고임.
I'll having a meeting with my clients
~> I have a meeting with my clients
Conjunction
- A who B : A는 누구나면 B다.
- A where B : A는 어디냐면 B다.
동작주 중심 언어 (Agent-oriented language)
사건의 원인/주체를 강조하기 위함.
가주어 (Preparatory Subject)
- 원인불명인 경우에도 Subject는 존재해야 하기 때문에 만든 개념
- 주로 { 상황, 날씨, 그리고 시간 } 개념에 사용
- It is very funny
- It is 5 / late / dark
부정 질문형에 대한 Yes / No 여부로 확인하는 동서양의 차이
영어에서 부정 질문형에 대한 Yes / No 는 대답의 내용에 따라 다르다. (참고: 링크)
- You don't like A? (너 A 싫어하지 않아?)
- Yes, I like ... (아니, 좋아해)
- No, I don't like ... (응, 싫어해).
동양은 상대방 중심 언어이기 때문에 (상대방에 맞춰) 대답의 내용과 반대되는 말로 시작하는 반면,
서양은 자기 중심 언어이기 때문에 대답의 내용과 일치하는 말로 대답을 시작한다.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
한국어
- 동사 중심 언어 (~> 사물 간의 관계에 집중하기 때문에 그 연결되는 흐름에 집중함.)
- 무주어(Subjectless) 구문이 존재함
- 바람이 분다.
영어
- 명사 중심 언어 (~> 객체 자체의 세부적인 속성에 집중하기 때문임.)
- 문장 구조 : Subject + Predicate
at, on, in으로 보는 시공간 개념
at (점; point)
on (면; face, 맞닿는 이미지)
in (부피; 3D)
영단어는 용도(기능)에 따라 발음이 바뀐다.
live [ n.laɪv , v. lɪv ]
- this lives : "이건 살아있다."
- this live : "이 삶"
every : 'ever (1)' + '-y (-가 많은)'
- 한 번도
- 최고급 (여느 때보다 더)
- 언제나, 항상
- 도대체 (<= ?)
- Why ever did you agree?
- 강조 느낌의 "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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